• HOME
  • 심리상담
  • 불안장애
심리상담

누구나 한번쯤은 겪게 되는 불안장애

불안의 정도가 과도하거나 발달상의 적정한 시기를 넘어서 지속된다는 점에서 발달과정 중에
경험하는 정상적인 공포나 불안과는 다르며,
또한 오랜 기간 지속된다는 점에서 종종 스트레스에 의해 유발되는 일시적인 공포나 불안과도 다릅니다.
불안장애는 왜 나타날까요?
불안장애 환자들은 그들이 두려워하거나 회피하는 상황에 대한 위험을 과대평가하는 경향이 있으며 많은 불안장애들은 어린 시절부터 발생하며 치료하지 않는 경우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습니다. 과도한 두려움과 불안, 공포반응들은 대개 과거의 삶의 경험에 그 토대를 두고 있는 경우가 많으며, 처리되지 못하고 남아있는 정신적 외상의 경험들이 시간이 흐른 뒤에도 계속해서 불안반응을 일으킵니다.
어떤 증상들이 나타나나요?
신체적 증상
두통, 구역질, 안절부절, 배가 아프거나 탈이 남, 손발이 차갑고 시림, 손바닥에 땀이 남, 덥거나 추움, 기절할 것 같은 느낌, 밤에 잠을 못 자는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감정적 증상
자주 또는 과하게 눈물이 남, 화를 잘 내고 예민함, 무력감을 느낌, 쉽게 짜증을 내는 증상들이 보여집니다.
불안장애의 종류에는 무엇이 있나요?
시험불안, 발표불안, 분리불안, 강박증, 공황장애, 범불안장애, 특정 공포증, 사회공포증 등이 있습니다.
해피브레인 솔루션!
트라우마 : 증상을 유발하는 트라우마를 다루어 근원적 접근을 통해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부정적 감정과 신체적 증상 완화 : EFT, EMDR 기법으로 공포, 불안, 신체의 불편한 느낌을 완화시킵니다
뉴로피드백 훈련: 전전두피질을 활성화시켜 감정을 유발하는 편도체의 활동을 줄이고 변연계를 안정화시켜 불안감을 완화시킵니다.